Excel(엑셀)에서 하이퍼링크 한꺼번에 설정하기...

작업하시다가 하이퍼링크(HyperLink)를 일일이 설정해야 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엑셀로 버전과는 상관없이 하이퍼링크(HyperLink)를 한꺼번에 VBA 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HyperLink)란...

하이퍼텍스트(HypeText) 문서 내의 단어나 구, 기호, 화상과 같은 요소를 그 하이퍼텍스트 내의 다른 요소 또는 다른 하이퍼텍스트(HypeText) 내의 다른 요소와 연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엑셀 VBA 하이퍼링크 일괄 적용하기

1) 우선 샘플로 간단하게 11개 정도 사이트를 골라보았습니다. 하이퍼링크 설정할 주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2) Alt+F11 키를 누르면 VBA 창이 뜹니다. 여기서 왼쪽 프로젝트 창에 Sheet1(Sheet1)을 더블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입력 후 재생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통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vba 하이퍼링크 코드.zip

Sub create_HLink()

Dim C As Range

For Each C In Selection

If Not IsEmpty(C) Then

C.Hyperlinks.Delete

ActiveSheet.Hyperlinks.Add Anchor:=C, Address:=C.Value, TextToDisplay:=C.Value

End If

Next C

End Sub

4) 그럼 이와 같이 선택된 모든 영역이 하이퍼링크(HyperLink)가 설정이 됩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VBA

엑셀에서 하이퍼링크(HyperLink)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코드는 이해 못 해도 복사(copy) 붙이기(paste) 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알아두시면 참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