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윈도우 PC 원격제어하기...

팀뷰어(Team Viewer)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윈도우 PC 컴퓨터를 원격제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eam Viewer는 다양한 방향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끼리 PC 끼리 PC에서 모바일 혹은 모바일에서 PC까지 등 가능합니다.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그리고 맥에서 서로 원격제어가 가능한 시대가 왔습니다. 그리고 팀뷰어에선 단순 원격제어가 아닌 다양한 부가기능들이 많습니다.

무료/유료 라이선스가 있으나 기능 제한은 별로 없다고 보심 되며 유료는 기업용입니다. 그전 우선 팀뷰어에 대한 설치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로 가셔서 팀뷰어를 어떻게 받고 설치하는지만 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태블릿 윈도우PC 원격제어 - 팀뷰어

1) 우선 팀뷰어를 실행합니다. 이 컴퓨터가 원격제어 대상이므로 ID 와 비밀번호를 알아냅니다.

2) 태블릿에 플레이 스토어로 들어가셔서 팀뷰어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맨 첫 번째에 원격제어용 Team Viewer를 설치합니다.

3) 설치된 팀뷰어 앱을 실행합니다. 초기엔 팀뷰어 소개가 총 4페이지가 뜨는데 왼쪽으로 계속 터치로 밀어 너 어 넘깁니다.

4) 원격제어할 PC의 ID를 입력 후 원격제어 버튼을 터치합니다.

5) 원격할 PC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OK 버튼을 터치합니다.

6) 터치 사용 설명이 나옵니다. '이 대화 상자를 다시 표시하지 않습니다.' 옵션을 터치한 후 계속 버튼을 터치합니다.

7) 그럼 이렇게 윈도우 PC 컴퓨터 화면이 뜹니다. 그중 윈도우 전체 화면을 보고 싶을 경우 맨 아래 오른쪽을 터치합니다.

8) 그럼 전체 화면으로 윈도우 PC 컴퓨터가 테블릿상 화면에 뜹니다.

태블릿 윈도우 원격제어 팀뷰어

이로써 팀뷰어로 태블릿에서 윈도우 PC로 원격제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