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파일 만들기 및 마그넷 활용하기

토렌트 파일 만들기 및 마그넷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옛날만 해도 P2P 방식으로 프루나 아니면 당나귀 등 많이 써왔었는데요. 바이러스 위험도 커서 감수해야 했지만 토렌트가 등장하면서 안전하고 쉽게 빠르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자료를 받을 때 저작권 문제는 존재합니다.

플래시 겟이라는 다운로드 가속기와 비슷하게 파일을 조각조각 나눠서 공유합니다. 어떤 유저가 100% 완전한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그 파일을 완벽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100% 미만 이면 그 정도로 받게 되는 점이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 / 마그넷 활용해보자

한 유저에 의해 파일이 공유되는 방식 이걸 흔히 말하는 시드(Seed)라고 합니다. 이 시드(Seed)가 여러 명일 수록 파일 조각이 계속 나눠지면서 빨리 받을 수 있게 됩니다.

1) 제가 쓰는 프로그램은 utorrent 입니다. 다른 클라이언트도 방식이 똑같습니다. 파일 메뉴를 누릅니다.

2) 파일->새 토렌트 만들기 메뉴를 누릅니다.

3) 파일 추가 그리고 폴더 추가가 있는데요. 둘 중 하나만 선택합니다. 저는 폴더가 아닌 파일을 공유할 것이니 파일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4) 토렌트로 만들어 배포할 파일 대상을 선택합니다.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5)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6) 토렌트(Torrent) 파일을 원하는 곳에 저장합니다.

7) 그럼 만들기 버튼 위에 진행바가 표시되는데요. 저는 용량이 작으므로 진행 바를 순식간에 캡처가 힘들었습니다. 용량이 크면 클수록 진행 바를 보면 만드는 시간이 걸립니다.

8) 그럼 공유할 파일 이름이 나오며 배포 중이라 뜹니다.

9) 아까 토렌트 파일을 저장하신 경로를 확인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마그넷이라는 자석 주소로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마그넷 생성은 배포 중인 파일 목록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자석 주소 복사를 누릅니다.

11) 아래처럼 메모장이나 다른 에디터로 열어서 붙여넣기 하면 아래와 같이 마그넷 주소가 뜹니다.

12) 마그넷으로 다운로드 방법은 대략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마그넷을 붙여 넣고 토렌트 확인창이 뜨면 허용을 누릅니다.

두 번째는 파일 메뉴에서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두 번째 방법 이어서 설명합니다...

그럼 마그넷(Magnet)이 복사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붙여넣기가 되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동으로 안되면 수동 복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이로써 토렌트 만드는 법을 알았고 마그넷(Magnet) 활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