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USB2.0 인식이 안될때 해결방법...

VMware 에서 USB 2.0 (Universal Serial Bus) 이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현상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왜 USB2.0(Universal Serial Bus) 장치가 인식이 안되는지 살펴보고 문제점을 잡아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저는 외장 하드이지만 똑같은 USB(Universal Serial Bus)이므로 장치가 안 잡히는 현상입니다.

도대체 왜 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했는데도 왜 장치가 잡히지 않을까요.? 이유는 설정 중 USB3.0(Universal Serial Bus)로 설정되었으므로 USB2.0(Universal Serial Bus)이 인식이 안돼서 그렇습니다.

VMware USB2.0 인식되게 하기

사용 중인 컴퓨터 환경마다 기본 세팅으로도 잘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자 그럼 한번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니까 느낌표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우선 VMware로 OS 부팅 상태라면 종료합니다. Devices 목록에 보면 USB Controller 이 있는데 선택합니다.

3) 거기서 USB 항목에 보면 기본이 USB 3.0 이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그것을 USB 2.0 (Universal Serial Bus) 으로 바꿔주신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4) 자 그럼 USB(Universal Serial Bus) 설정은 끝났고... 재생 버튼을 눌러 부팅해봅니다.

5) 부팅 후 USB 2.0 (Universal Serial Bus)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6) 네 일단 설치는 완료되었습니다.

7) 맨 하단의 오른쪽에 해당 USB 장치를 찾아 클릭하고 Connect 를 눌러 연결합니다.

8) 그럼 아래와 같이 해당 USB 장치의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9) 자 보시면 제대로 USB(Universal Serial Bus)가 인식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외장하드가 제대로 인식이 되는군요...

VMware 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곤 하지요. 원인을 알다 보면 해결하기가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