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엑셀(Excel)을 초기화 하는 방법...

Microsoft Excel(엑셀) 을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어떤 프로그램이든 사용하다 보면 설정 값이 꼬이거나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번거롭게 오류를 찾아 해결하거나 프로그램을 매번 재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Microsoft 의 Office 의 경우는 프로그램 재설치 없이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Excel(엑셀)을 초기화 해볼까 하여 간단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엑셀 초기화

다양한 방법중 이제 부터 설명드리는 방법이 더 확실한거 같습니다.


1) 우선 키보드의 로고+R 키를 누릅니다.


2) 왼쪽에 HKEY_CURRENT_USER 폴더의 Software 폴더로 들어갑니다.


3) Microsoft 폴더로 들어갑니다.


4) Office폴더로 들어갑니다.


5) 15.0 폴더로 들어가서 Excel 폴더를 찾습니다.


해당 버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3 버전 : 11.0

2007 버전 : 12.0

2010 버전 : 14.0

2013버전 : 15.0


6) Excel 폴더의 이름을 바꿉니다. Excel 폴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름 바꾸기(R)를 클릭합니다.


7) 임의로 폴더명을 수정합니다. 혹시 모를 대비로 Backup 로 수정합니다.


8) 엑셀을 실행 시키고 끕니다. 다시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들어와서 F5 키를 눌러 새로 고침합니다. 그러면 Excel 폴더가 새로 생성되어 있는게 보입니다.

기존 Excel_Backup 폴더를 선택 후 키보드의 Del 키를 눌러 지워줍니다. 영구삭제 예(Y)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9) 그럼 이렇게 겉 모습만 봐선 모르겠지만 초기화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오피스 엑셀을 초기화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