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를 통해 QR 코드 만들기..

네이버를 통해 QR(Quick Response) 코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여기서 QR(Quick Response) 코드란 바코드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격자무늬의 2차원 코드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앱을 통해 QR(Quick Response) 코드를 찍으면 바로 인식이 되면서 해당 웹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홍보용으로도 마케팅으로도 많이 쓰이고 어떠한 이벤트라든지 교통편에서도 등 훨씬 많은 정보를 담아 QR 코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QR코드 만들기

예를 들어 네이버라면 naver.com 이 아닌 무조건 QR 코드를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1) 네이버 QR(Quick Response) 코드 [링크]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나만의 QR 코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코드 제목을 입력합니다. 홈페이지 제목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코드 스타일을 원하시는 대로 선택합니다.

3) 맨 하단에 공개코드로 내보내기를 체크 후 다음 단계 > 를 클릭합니다.

4) 여기서 두 가지 중 한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QR코드만 찍으면 웹페이지 소개를 통해서가 아닌 해당 웹페이지로 접속하겠습니다. 링크로 바로 이동을 선택 후 웹 주소 입력을 합니다.

5) 맨 하단에 작성 완료를 선택합니다.

6) 이로써 QR(Quick Response) 코드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저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찍히면서 접속됩니다.

7) 코드 인쇄를 누르면 실제로 다양한 사이즈로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8) 코드 저장을 누르면 이 코드를 이미지로 다양한 형식으로 다양한 사이즈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9) 코드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메일로도 블로그로도 휴대폰으로도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10) 마지막으로 미리보기를 누르면 QR코드가 찍힐 경우를 보여줍니다. 지금은 PC 윈도우에서 접속했으므로 실제로 폰에서 접속하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이로써 네이버를 통해 QR(Quick Response) 코드를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