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 파일 탐색기 앱으로 FTP 동영상 스트리밍 하여 보기

요즘은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많이 봅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개인 NAS FTP 서버를 구축하거나 외부적으로 같이 공유하는 FTP 서버에 연결해 스트리밍 하여 나가서도 원하는 동영상들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가능하게 하려면 모바일에서도 ES 파일 탐색기 어플을 설치하게 될 경우 스마트폰의 내부를 볼 수도 있지만 외부 네트워크와 연동되는 장점 도 있습니다.

ES 파일 탐색기 FTP 연결 후 동영상 스트리밍 하기

ES 파일 탐색기 앱을 통해 해당 FTP 서버 연결을 통하여 내가 원하는 영화나 음악 등을 스트리밍 하여 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S 파일 탐색기 앱에서 상단 왼쪽 파란색으로 세 줄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간편 보기 메뉴가 뜨는데요. 네트워크->FTP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저는 이미 개인 및 외부 서버가 여러 개로 등록이 되어 있어서 필요한 자료를 주고받습니다. 하단에 +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서버 프로토콜 목록이 뜨는데 거기서 ftp를 선택합니다. 목적은 FTP 스트리밍이 맞으니 ftp 가 맞습니다.

5) 서버(ftp://주소/)를 입력하고 포트를 입력합니다. 포트는 웬만하면 기본값이 21입니다. 서버마다 좀 다를 수 있으니 포트 부분도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사용자 이름은 아이디입니다. 인코딩 형식을 설정하기 AUTO를 누릅니다.

6) 거의 웬만하면 서버가 UTF-8 인코딩 형식이니 UTF8로 선택합니다. 등록 후 문자가 깨져 보이신다면 다시 Auto이나 EUC-KR로 바꿉니다.

7) 표시할 이름을 적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8) 그럼 목록 중 방금 등록한 NAS라는 이름으로 표시되어 등록이 완료됩니다.

9) 등록한 서버 내부에 들어가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이든 오디오든 모두 재생이 됩니다.

이로써 ES 파일 탐색기 앱으로 FTP 동영상 스트리밍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