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프로그래밍 코딩할때 웹컴파일러 를 소개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점점 성장하고 프로그래밍 기술 언어가 다양한 가운데 우리는 한번씩 코딩 이라는 소리를 접하게 되며 관심이 있는 사람은 관심을 귀울기에 되고 한번쯤 직접 컴파일러를 설치하여 코딩 공부를 해봅니다. 그리하여 프로그래머가 탄생하는데 우리는 이를 바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 웹 프로그래머 / 서버 프로그래머 등... 이러한 직업을 가지게 됩니다.


코딩 공부를 할때 언어는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JAVA 그리고 안드로이드 등 프로그래밍의 기본 기초인 C 언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 언어들을 컴퓨터가 컴파일을 하려면 컴파일러라는게 있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비주얼슈튜디오 그리고 터보C, 델파이 등등이 있는데... 이들이 없는 경우 혹은 컴퓨터로 코딩하기엔 환경이 적합하지 않거나 할때 간단히 웹상에서 컴파일 할 수 있는 ideone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사이트는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최대한 많이 지원하며 간단히 코딩을 할 수 있는 아주 적합한 사이트로 다른 웹Compiler러 사이트중 제가 봤을땐 여기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늘 간단히 코딩하여 테스트할때 주로 많이 사용하며 특히 scanf 까지 지원하여 미리 변수 값을 입력받아 컴파일 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곳은 아마 이런 기능은 거의 없을겁니다.


웹Compiler러라면 ideone 사이트 (링크) 가 괜찮은거 같습니다. 여기선 사용할 언어를 C 로 선택하여 코딩을 해보겠습니다. 다른 언어로도 충분히 코딩하므로 잘 선택하셔서 프로그래밍 하셔도 됩니다.


프로그래밍 코딩을 위해 사용할 언어 선택

언어를 선택을 하시는데 보시면 각종 웹언어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언어 들이 왠만하면 다 지원하는데 이중에 간단히 테스트하실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중에 대표적으로 프로그래밍의 기본이라는 C 언어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 코딩 그리고 컴파일

1) 한번 여기선 간단히 문자를 화면상에 출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rintf 문으로 Hello C 를 코딩하여 하단에 Run 버튼을 눌러 컴파일해봅니다.


2) 그럼 하단의 stdout 란에 컴파일 결과인 Hello C 가 출력된걸 확인 할 수 있으며 소스를 수정하거나 컴파일 오류시 수정해야할때 상단에 edit 버튼을 누릅니다.


3) 이번엔 구구단을 출력하되 입력을 한번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구단 출력시 scanf 문으로 입력을 받기 위해 아래와 같이 구구단을 코딩합니다. 이번엔 input 안에 입력할 변수를 입력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3단으로 출력하기 위해 3으로 입력하겠습니다. 하단의 ideone it! 버튼을 눌러 컴파일을 시작합니다.


4) 자 그럼 아래 하단에 Output 컴파일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까 변수 3을 넣었는데 정말로 변수 값 3이 입력되어 구구단 3단이 출력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웹으로 간단한 프로그래밍 을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