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프로그래밍 코딩할 때 웹 컴파일러를 소개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점점 성장하고 프로그래밍 기술 언어가 다양한 가운데 우리는 한 번씩 코딩이라는 소리를 접하게 되며 관심이 있는 사람은 관심을 귀울기에 되고 한 번쯤 직접 컴파일러를 설치하여 코딩 공부를 해봅니다. 그리하여 프로그래머가 탄생하는데 우리는 이를 바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 웹 프로그래머 / 서버 프로그래머 등... 이러한 직업을 가지게 됩니다.

코딩 공부를 할 때 언어는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JAVA 그리고 안드로이드 등 프로그래밍의 기본 기초인 C 언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 언어들을 컴퓨터가 컴파일을 하려면 컴파일러라는 게 있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그리고 터보 C, 델파이 등등이 있는데... 이들이 없는 경우 혹은 컴퓨터로 코딩하기엔 환경이 적합하지 않거나 할 때 간단히 웹상에서 컴파일 할 수 있는 ideone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사이트는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최대한 많이 지원하며 간단히 코딩을 할 수 있는 아주 적합한 사이트로 다른 웹 Compiler 러 사이트 중 제가 봤을 땐 여기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늘 간단히 코딩하여 테스트할 때 주로 많이 사용하며 특히 scanf 까지 지원하여 미리 변수값 을 입력받아 컴파일 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곳은 아마 이런 기능은 거의 없을 겁니다.

웹Compiler러라면 ideone 사이트 (링크) 가 괜찮은 거 같습니다. 여기선 사용할 언어를 C 로 선택하여 코딩을 해보겠습니다. 다른 언어로도 충분히 코딩하므로 잘 선택하셔서 프로그래밍 하셔도 됩니다.

프로그래밍 코딩을 위해 사용할 언어 선택

언어를 선택을 하시는데 보시면 각종 웹 언어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웬만하면 다 지원하는데 이 중에 간단히 테스트하실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 중에 대표적으로 프로그래밍의 기본이라는 C 언어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 코딩 그리고 컴파일

1) 한번 여기선 간단히 문자를 화면상에 출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rintf 문으로 Hello C 를 코딩하여 하단에 Run 버튼을 눌러 컴파일해봅니다.

2) 그럼 하단의 stdout 란에 컴파일 결과인 Hello C 가 출력된 걸 확인할 수 있으며 소스를 수정하거나 컴파일 오류 시 수정해야 할 때 상단에 edit 버튼을 누릅니다.

3) 이번엔 구구단을 출력하되 입력을 한번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구단 출력 시 scanf 문으로 입력을 받기 위해 아래와 같이 구구단을 코딩합니다. 이번엔 input 안에 입력할 변수를 입력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3단으로 출력하기 위해 3으로 입력하겠습니다. 하단의 ideone it! 버튼을 눌러 컴파일을 시작합니다.

4) 자 그럼 아래 하단에 Output 컴파일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까 변수 3을 넣었는데 정말로 변수값 3 이 입력되어 구구단 3단이 출력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웹으로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