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 Off and Lock 노크오프 기능으로 화면 끄는 앱

우리가 스마트폰을 주로 많이 사용하다 보면 홀드 버튼을 이용해 일명 전원키라고 부르는데 계속 누르면서 화면을 껏다가 켜 기도 합니다. 이게 바로 노크오프 기능인데 사용을 하지 않으면 말그대로 화면을 끄겠다 즉 오프 하겠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대기모드일때와 똑같이 컴퓨터는 작동되는데 모니터 화면만 오프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도 똑같이 사용을 안하게 되면 계속 대기모드에 화면만 꺼지는 방식으로 여러모로 정말 간편하고 쉬워 배터리 절약도 하고 사용하고 싶을때 홀드 버튼을 눌러 다시 화면을 키고 사용합니다.


이때 홀드 버튼을 너무 자꾸 눌러주면 물리적으로 스마트폰이 고장날 수 있지만 스마트폰 초기엔 그런 사례가 많이 있었지만 아직 까지 없을거라고 장담하지 못하고 일일이 어떤 상황이든 홀드 버튼을 누르는게 여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Screen Off and Lock

Screen Off and Lock 앱을 이용하면 아주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터치시 화면을 마음대로 노크오프 할 수 있어서 정말 간편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저도 이 순간 정말 너무 편리해서 홀드나 홈키를 누를 일이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화면을 다시 킬땐 홀드나 홈키를 눌러줘야 하지만 홈키의 경우 물리적인키에만 해당됩니다.


1) 플레이 스토어에서 Screen Off and Lock 앱을 설치합니다.


2) 자 그럼 설치된 앱을 보면 하나는 화면을 끄는 기능이며 또 하나는 Screen Off and Lock 앱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3) 자 설정에 보시면 우선 알림 영역을 설정할 수 있고 화면끄는게 지연이 될경우 대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4) 화면을 끌때 소리를 켤것인지 나오는데 이건 효과음입니다.


5) 진동기능을 사용할것인지 옵션이 뜨는데 음 이건 굳이 사용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만 꼭 필요하다면 설정하셔도 되겠습니다.


6) Screen Off And Lock 앱을 홈 에다가 끌어놓고 앱을 선택합니다.


7) 그럼 이렇게 기기 관리자를 실행할것인지 나오는데 실행 버튼을 누르고 마치며 이제 앞으로는 Screen Off and Lock 앱을 실행하게 되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Screen Off and Lock 노크오프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