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Telegram) PC버전 설치 방법입니다.

한창 인기몰이 중 텔레그램, PC 버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카카오톡처럼 텔레그램도 똑같이 PC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도 단순하고 인증 과정도 비슷한 방식으로 전화번호만 있으면 인증이 가능한 PC 버전입니다.

요즘 계속되고 있는 인기로 한글화 작업도 정식으로 한창이고 예전에 실제 모바일에서 Telegram Messenger 설치 와 한글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텔레그램 PC 버전 설치

전 카카오톡과 함께 병행하여 사용할 것 같습니다. 텔레그램 PC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 Telegram Desktop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하여 Get Telegram for Windows 파란색 버튼을 눌러 Telegram PC 셋업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텔레그램 PC 다운로드]

2) 다운로드한 셋업 파일을 열어 Next 버튼을 누릅니다.

3) 마찬가지로 설치경로는 건드리지 말고 기본 경로로 하고 Next 버튼을 누릅니다.

4) 시작 메뉴에 표시할 거냐 묻는데 기본값이 표시 안 함 이니 역시나 Next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5)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하는 옵션인데 기본 체크이니 Next> 버튼을 누릅니다.

6) 본격적으로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7) 설치까지 완료가 되었을 경우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칩니다.

텔레그램 인증...

1) 텔레그램 PC 초기 화면인데요. 하늘색 Start Messaging 버튼을 누릅니다.

2) 모바일과 똑같이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 전화번호를 입력 후 Next 버튼을 누릅니다. (꼭 모바일 스마트폰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3) 그럼 인증 코드가 스마트폰에 텔레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텔레그램 앱을 통해서 오고 그게 아닌 경우 일반 SMS 문자로 오는데 인증코드 입력하면 바로 Next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바로 인증이 되면서 인증 과정이 마무리됩니다.

4) 그럼 텔레그램 PC 설치 와 인증 과정을 걸쳐 세팅이 완료됩니다.

이로써 텔레그램 PC 버전을 설치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