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웹 (Telegram Web) 버전 사용방법 입니다.

텔레그램 메신저 가입자가 현재 국내에서 300만 돌파했습니다. 공식 한글로도 나왔고 아직 영문이지만 PC 버전도 나오는 둥 설치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Telegra 설치 프로그램 도 인기를 끌고 있었지만 이번엔 웹 버전 사용자도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Telegram Web 버전은 굳이 PC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웹에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번호만 있으면 바로 인증이 가능한 건 똑같으며 바로 별 절차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좀 더 나아가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Telegram으로 보안 면에서도 월등하기 때문에 저 또한 선호하며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웹 버전 사용 방법 (Telegram Web)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나왔는데 저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보단 크롬 자체에서 시스템 리소스 때문에 웹 버전이나 PC 버전을 설치하여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럼 Telegram Web 버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 텔레그램 웹 버전 사이트에 접속하여 Start Messaging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텔레그램 웹 버전 사이트 바로 가기]

2) 나라 선택을 South Korea 로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입력 후 Next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폰으로 인증코드가 올 텐데 이때 스마트폰에 Telegram 앱 이 설치되어 있으면 Telegram 앱을 통해서 인증코드 문자가 옵니다. 이때 인증코드 입력 후 Next 버튼을 누르고 인증 과정을 마칩니다.

4) 그럼 이렇게 텔레그램 웹 접속간단한 인증까지 완료되어 웹 버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로써 텔레그램 웹 버전 접속 및 인증 그리고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