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이드HD 실시간 전국 지하철 정보 앱 입니다.

우리가 수많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제일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 메트로이드 HD 전국 지하철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앱은 수도권 뿐만이 아닌 다른 지방 노선도도 볼 수 있고 조회가 가능한 편리한 앱으로 스마트 시대에 더 이상 없으면 안 될 애플리케이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항상 출퇴근 시간만 되면 유독 더 북적북적이는 대중교통 중 대표적인 지하철로 그만큼 차가 막힐 때 이만한 대중교통이 없는 거 같습니다.

메트로이드HD 전국 지하철 정보

해당 전철역의 노선도만 볼 수 있는 것뿐만이 아니라 도착정보와 역정보 그리고 주변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전철역 경로의 최적의 경로를 제공하며 최단 경로 그리고 최소 환승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1)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메트로이드HD 전국 지하철 앱을 설치하여 메뉴키를 눌러 지역선택 버튼을 선택합니다.

2) 그럼 수도권부터 시작해서 부산, 대구, 대전, 광주까지 뜨는데 저는 수도권 지역에 살고 있으므로 수도권으로 하겠습니다.

3) 현재 노선도 내에 있는 전철역 경로를 검색하는 기능으로 해당 역을 선택하거나 역을 찾기 어려우면 돋보기 메뉴로 수동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그럼 최적경로를 알려주는데 전 같은 4호선으로 총 소요시간을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 추가가 가능합니다.

5) 최단경로 역시 어떤 경로로 빨리 갈 수 있을지 볼 수 있습니다.

6) 최소환승으로 갈아탈 때 조금이나마 덜 갈아탈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갈아타는 부담과 힘을 조금이나마 덜어줍니다.

7) 이전으로 가면 검색한 경로검색 이 뜨는데 이때 자세히 보기를 눌러 다시 최적경로부터 최소환승까지 정보 볼 수 있습니다.

8) 도착정보 기능은 현재 전철이 어디서 어떻게 오는지 보는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기능입니다.

9) 고려대역을 선택해 보니 봉화산행 열차가 곧 들어오는 걸 확인할 수 있고 응암행은 순환행 열차로써 바로 몇 분 후에 오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10) 해당 전철역의 열차 시간표역이용 출구를 보는 곳으로 전 수유역으로 선택하겠습니다.

11) 그럼 평일, 토요일, 휴일, 막 차, 역 이용 출구정보 가 뜨는데 여기서 저는 평일 시간표를 선택하겠습니다.

12) 그럼 수유역의 현재 시간으로 맞춰서 시간표가 뜨면서 바로 시간 맞춰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13) 해당 전철역 주변의 지도를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근처에 뭐가 있는지 어떤 길인지 볼 수 있습니다.

14) 이번엔 혜화역을 선택하면 대학로가 뜨는데 대학로의 지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어떤 건물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15) 즐겨찾기를 추가하여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 그동안 즐겨찾기로 추가한 전철역이 뜹니다

전 주로 4호선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4호선을 위주로 쓴 거 같지만 정말 이 앱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