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한 손 조작 모드로 편하게 조작하는 방법

갤럭시노트가 출시되면서 화면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한 손으로 활용이 어려워지면서 노트처럼 두 손을 이용해 필기를 하는 등 S 펜 활용에 더 크고 넓어진 5.5부터 5.7 인치 패블릿 스마트폰 대화면 사이즈로 손이 크신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손이 작으신 분들은 너무 커서 활용이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조건 두 손으로 써야 하는 갤럭시노트를 어떻게 하면 한 손으로 사용 가능한지 어떠한 앱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게 아닌 Galaxy Note 자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또 어떤 기능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 한 손 조작 모드 설정

1) 갤럭시노트 한 손 모드 옵션으로 노트3 를 기준으로 모든 화면에서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며 통화 시 키패드 다이얼을 누를 때 키보드 사이즈를 줄여서 좌우로 이동할 수 있고 게다가 잠금 해제 패턴 등 모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잠금 패턴을 풀 수 있습니다.

노트2 도 포함이 되나 노트3 와 노트3 네오 이상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기 때문에 노트4도 설정 화면이 좀 몇 가지 다를 순 있으나 거의 동일한 기능임을 알려드립니다.

Note 3 이상 : 설정->입력 및 제어->한 손 조작 모드

Note 4 이상 : 설정->디바이스->화면 및 배경화면->한 손 조작 모드

모든 화면에서 활용 매뉴얼

갤럭시 노트에서 한 손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용 매뉴얼로 보기만 해도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으나 알고 보면 그냥 설명이 필요 없이 쉽고 편리한 기능으로 이 부분은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모든 화면에서 한손 조작

우선 어떤 앱이든 화면이든 상관이 없으며 전화 앱을 통해 설명을 드리자면 그냥 무작정 한 손가락으로 좌우 빠르게 대충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작아지면서 한 손으로 사용하게 끔 모드가 변경이 됩니다.

여기서 앱 하단에 소프트키로 메뉴를 누르거나 홈버튼을 누르거나 뒤로 가기 볼륨 조절 등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전체 화면으로도 원래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패드 및 통화 중 버튼 한손 조작

키패드 및 통화 중 옵션을 선택할 경우 아래 하단 키패드 사이즈가 줄여지면서 좌로 배치할 것인지 우로 배치할 것인지 기능을 제공하여 굳이 두 손 모두 이용 안 해도 사용이 가능하게 끔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삼성 키보드 한손 조작

뭔가 키보드로 웹 서핑 하여 검색을 하거나 메신저를 사용할 경우 등 이러한 경우, 너무 커서 일일이 두 손으로 사용해야 할 때가 있는데 이 경우 삼성 키보드 조작 옵션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사이즈가 줄여지면서 좌우 배치가 가능합니다.

계산기 키패드 한손 조작

계산기 키패드 위치를 줄여 좌우로 배치가 가능한 기능으로 굳이 두 손으로 이용이 안 해도 가능하게 끔 만들어주는 편리한 옵션을 제공해 쉽게 계산기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잠금 해제 패턴 한손 조작

잠금 해제 패턴을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패턴 사이즈를 줄여 좌우로 배치가 가능하며 쉽고 빠르게 패턴 잠금 해제하여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로써 갤럭시노트 한 손 조작 모드 가 뭔지 알아보았으며 활용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