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재초대 초대거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전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몇달 전까지만 해도 대화기록이 서버에서 털린 사건으로 인해 텔레그램으로 대량 망명한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받은 다음카카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프라이버시 보안 강화를 함에 따라 비밀 채팅 모드와 재초대 거부 기능이 추가되어 저 역시 이번 업데이트는 보안 중심으로 이뤄져 정말 맘에 듭니다.


비밀 채팅 모드 와 재초대 거부 기능이 추가된 카카오톡 은 종단간 암호화 기술이 적용이 되어 보안이 더 강화되고 또한 Chatting 편의 기능인 그룹채팅시 다시 재초대 거부 기능이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 비밀 채팅 - 종단간 암호화 기술

대화상대를 초대할 경우 1:1 비밀 채팅 모드 라 하여 이 보안 기능으로 인해 일반 채팅 보다 사용자 정보 보호를 목적으로 한단계 더 보안이 강화된 새로운 형태의 대화방이며 카톡 서버에 저장 하지 않고 자신의 스마트폰 에 저장하는 종단간 암호화 기술을 적용합니다.


(종단간 암호화 기술 : 간단히 쉽게 말해 서버에 대화내역을 확인할 방법은 없으며 암호화를 풀 수 있는 암호키가 핸드폰에만 저장되는 기술입니다.)



1:1채팅에서 비밀채팅 모드로 변신!

1:1 대화를 하던 중 바로 비밀 채팅으로 넘어갈 수 있는 기능으로 카카오톡의 상단 메뉴를 보면 비밀 채팅 메뉴가 추가 됨으로써 뭔가 예민한 사항이나 금전적이 거나 아니면 일상생활 이건 정말 비밀 이다 라는 이 순간이 있습니다.


물론 저도 그런적이 많았지만 이제는 이 기능으로 인해 서버에 저장되지 않는 다니 그동안 서버에 저장되 대화기록이 털렸던 충격의 사건으로 텔레그램으로 망명 사건 때문에 사건을 수습하느라 힘들었던 다음카카오 입니다.


이젠 텔레그램과 같은 비밀 Chatting 로 인해 대화기록이 서버에 저장되지 않고 오직 자신의 단말기 스마트폰에 종단간 암호화 기술로인해 암호화 됨으로써 저장이 되어 이젠 아무도 못 보게 되어 이젠 안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룹 초대거부 및 나가기

사람들과 혹은 아는 지인 단체로 Chatting 할 수 있는 그룹 대화 좋지만 때로는 자꾸 그룹 채팅 초대하는것 때문에 짜증날 때가 한두번도 아니고 갑자기 재초대를 당해 일하거나 자는데 카톡 소리나 진동소리가 울리는 둥 여러가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젠 이젠 단체톡에서 카카오톡의 메뉴 에서 옵션을 통해 한번 나가면 아애 초대를 거부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제는 단체톡 을 악용하는 사람도 많이 줄을것으로 보고 있어 젠작에 개발되었으면 더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