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1 부팅시 암호 자동 로그인 방법 입니다.

Windows 8.1 을 설치하고 MS 메일 계정이나 로컬 계정을 만들어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윈도우 부팅 시 자동으로 암호가 로그인이 되는 게 아닌 이젠 직접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많이 발생해 보안을 위해서라도 어쩔 수 없이 수동으로 패스워드를 입력은 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부팅 시 자동 로그인하는 방법이 하나 있다는 사실! 그 유용한 팁! 즉 윈도우 계정 자동 로그인 방법을 지금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부팅 시 계정 자동 로그인 방법

사실 암호라는 게 보안상 매우 중요하지만 평상시에는 불편한 경우가 많아서 자동 로그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보드 로고+R 키를 눌러 Control userpasswords2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사용자 계정 창이 뜨는데 여기서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로그인 계정이 맞는지 확인 후 상단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옵션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자동 로그인 창이 뜨는데 여기서 현재 사용 중인 암호를 두 번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부팅 시 암호를 물어보지 않고 자동으로 부팅이 됩니다.

이로써 Windows 8.1 부팅 시 암호 자동 로그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