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데이터 관리자 앱으로 데이터 사용량 체크하는 방법

데이터(Data) 사용량 체크하는 앱들 중 간단하고 편리한 다양한 기능도 지원하는 내 데이터 관리자 앱을 소개하고자 실시간으로 데이터 용량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아보는데 앞서 이 앱은 도돌 같은 대표적인 앱 기능과 똑같습니다.

도돌 같은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과는 달리 이통사별 요금제들은 선택이 안되지만 단순히 용량을 체크하고자 한다면 내 데이터 관리자 앱으로 실시간으로 Data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내 데이터 관리자

사용법이 간단하고 한번 설치 시 설정도 단순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 데이터 관리자 앱을 설치합니다.

[My Data Manager 앱 설치]

관리자 설정

1) 셋 모바일 플랜을 선택하여 요금제를 설정하거나 아니면 특정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았을 경우 요금제 없이 데이터 관리하기 메뉴를 누릅니다.

2) 그럼 이 중에서 개인적인 요금제인지 아니면 공유 요금제인지 선택이 가능하며 우선 개인 요금제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우선 플렌의 유형과 데이터 갱신 기간의 경우 기본값으로 두고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의 제한 용량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현재 용량 확인법 : https://prolite.tistory.com/481)

4) 그럼 월 갱신할 날짜를 선택하는데 대부분 1일 이니 1일을 선택합니다.

5) 현재까지 사용된 Data 용량을 입력하려면 지금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그게 아니라면 나중에 하셔도 됩니다.

6) 저는 지금 추가하기 버튼을 눌렀으며 이미 소모된 용량을 입력하거나 다시 한번 건너뛰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데이터 용량 실시간으로 체크...

1) 그럼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서 지금부터 LTE / Wi-Fi 와이파이 인터넷 Data 를 체크합니다.

2) 저는 월초에 설정하여 아직 Data 를 사용한 적이 없기에 일일 예산의 잔액만 나오며 상단 바에서 아래로 쭉 내리면 사용량이 실시간으로 표시가 됩니다.

3) 상단의 왼쪽 메뉴 버튼을 누르면 요약, 그래프, 지도, 앱, 플랜, 알람, 설정 메뉴를 제공하는데 이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고 여기서 요약은 이미 살펴봤고 지도 메뉴의 경우 제 위치가 노출되기에 건너 띄겠습니다.

그래프

일, 주, 월 별로 현재까지 사용 중인 LTE Data 나 와이파이 로밍을 그래프로 나타내어 어느 시간대에 얼마나 사용했는데 정확히 용량을 체크하여 보기 쉽게 알려주어 정말 편리합니다.

오늘 데이터를 사용한 앱들...

시간, 일, 주, 월 별오늘 사용했던 앱이 표시되며 모바일 LTE Data 와 와이파이 로밍 별로 얼마나 썼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내 모바일 월간 플랜

어플 초기 설치 시 다시 설정을 할 수 있고 자신의 정보가 자세하게 뜹니다.

알람 제한

알림이 울리면 즉시 Data 를 중단할 수 있느 기능으로 해당 용량을 입력해 그만큼 썼을 경우 바로 알람이 울려 사용 중인 Data 를 즉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설정

설정을 통해 어떻게 보여일지 알림을 보여줄지 테마 등 위젯 등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위젯을 설정하면 보다 더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