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유무선 공유기 와이파이, 관리자 페이지 비밀번호 설정...

가정에서 이젠 누구나 쓸 수 있는 와이파이(WiFi) 유무선 공유기! 가끔 가다 보면 암호가 걸려 있는 경우를 여러분들은 보셨는지요. 이를 보안을 위해서 네트워크 암호를 설정 한 것인데 자칫하면 누구나 접속할 수 있게 하면 해킹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사람들이 너무 많이 접속할 경우 통신사에서도 제제가 내려올 수 있겠지만 인터넷 접속이 느려져 갑자기 파일 전송속도와 인터넷 로딩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어 암호를 필히 걸어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무선 와이파이(Wi-Fi) 암호 와 추가로 동시에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도 암호를 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주소를 입력해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 후 관리도구 를 클릭합니다.

만약 처음일 경우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admin/admin 입니다.

2) 기본 설정 메뉴에서 무선 설정/보안 메뉴를 선택하여 인증 및 암호화 방식은 권장하는 방식대로 WPA2PSK + AES 를 선택합니다.

5G를 지원하는 경우 2.4Ghz 무선 설정/보안과 5GHz 무선 설정/보안 메뉴가 따로 있으므로 별 어려움 없이 똑같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3) 네트워크 암호라 해서 와이파이 무선 암호를 입력하는데 좀 더 어렵게 외우기 편하게 입력 적용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4)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 한 것처럼 자물쇠가 걸려 있는 게 아까 위에서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한 것이 바로 그 공유기이며 접속을 시도할 경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ipTime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비밀번호 설정

1)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처음 접속 시 관리자 계정이 각각 admin 경우가 있어 이를 보안상 변경해 줄 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를 변경하는 이유는! 제가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걸어도 해킹을 당해 뚫리는 경우가 있었고 그땐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암호를 따로 건 적이 없어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강제적으로 변경이 된 적이 있으므로 필수로 관리자 페이지의 새 계정과 암호를 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급 설정->시스템관리->관리자 설정으로 들어가 새 계정과 암호를 똑같이 두 번 입력 후 적용 버튼을 눌러 칩니다.

2) 그럼 모든 인터넷 창을 완전히 종료 후 다시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 관리도구를 클릭해 위에서 기존이 아닌 새로 설정한 관리자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ipTIME 유무선 공유기 와이파이, 관리자 페이지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