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 메트로 앱 실행하는 방법

Windows 7 보다 한 단계 더 강화된 시스템으로 Windows 8.1 Administrator 로 로그인을 하면 Administrator 라는 이유로 메트로 앱이 실행이 안 되는 등 앱 스토어까지 열 수가 없어 사용을 전혀 못해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관리자(Administrator) 모드에서도 메트로 앱을 여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OS 부터 정책이 더 강해져 묻지는 않으나 메트로 앱의 경우 제한되어 이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트로 앱 실행 제한 해제

추가적인 기본 제공 권한이 승인을 통해 이를 사용자 컨트롤을 제어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제어판을 선택합니다.(단축키 : 로고+X 누르고 P)

2) 제어판 창이 뜨고 이 제어판 항목 중 맨 첫 번째인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리고 관리 도구를 클릭합니다.

4) 관리 도구로 들어갔으면 로컬 보안 정책을 더블클릭합니다.

5) 왼쪽 트리 메뉴 중 로컬 정책->보안 옵션 으로 들어가 정책 중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를 더블클릭합니다.

6) 여기서 사용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일단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자동 재부팅 아니 오니 수동 재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7) 다시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8) 그럼 여기서 사용자 컨트롤 단계를 하위 단계로 낮추고 확인 버튼을 눌러 다시는 UAC 창이 뜨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자 이제 윈도우 앱을 설치 및 활용하여 즐기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