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 시스템 종료가 잘 안되거나 지연되는 현상 해결법

기존 윈도우7 에서 윈도우8.1 로 갈아타면서 가끔 가다가 시스템 종료가 안되거나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는데 예전 초기 증상만 해도 거의 그래픽 카드 충돌이나 드라이버 오류로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이번엔 아이러니 하게도 윈도우8.1 의 시스템 종료가 제대로 안되는 현상은 바로 절전모드 오류로 인해 안되는 현상이 이었습니다.


고질적인 Windows8.1 의 최대절전모드 오류 문제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지만 저도 종종 모니터 화면은 검게 되지만 정작 제대로 종료가 안되거나 한참 후에 종료가 되었던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절전모드 기능을 꺼서 제대로 시스템 종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1 시스템 종료 지연-절전모드 끄는 방법

명령프롬프트에서 절전모드 해제 명령어만 입력해주면 됨으로써 시스템 종료시 지연되거나 종료가 잘 안되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로고+X 단축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아래와 같이 powercfg /hibernate off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절전모드가 해제 되면서 시스템이 올바르게 종료가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해결이 안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부분은 거의 소프트웨어 충돌이거나 윈도우를 재설치해줌으로써 해결할 수 도 있으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 도 있습니다.


이로써 윈도우8.1 시스템 종료가 잘 안되거나 지연되는 현상을 해결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