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를 구독하는 피들리(feeldy) 리더기 입니다.

어떤 웹사이트를 관리할 때 혹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이용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RSS 리더기를 구독하시는지요.? 구글 RSS 리더기가 종료되면서 많은 아쉬움을 남기는 가운데 그 수많은 RSS 리더기 중 피들리(feeldy) 사이트를 여러분들께 소개를 해드리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기서 RSS 란 ich Site Summary 의 약자로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 업데이트되는 해당 정보를 한꺼번에 모아 보낼 수 있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피들리(feeldy) 회원가입

1) 피들리(feeldy) [링크] 사이트로 가서 Login 버튼을 눌러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스마트폰 앱으로도 있으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과 동기화가 가능하며 구독이 간편하고 쉬워 회원가입도 SNS 나 에버노트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2) 그럼 SNS구글/페이스북 계정 그리고 트위터 와 윈도우 계정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에버노트의 경우 내보내기 가 유료 서비스입니다.

피들리(feeldy) RSS 구독

1)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왼쪽에 Add Content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의 RSS 주소를 입력하면 사이트가 아래와 같이 뜨면서 선택을 합니다.(저의 블로그를 등록해보겠습니다.)

저는 현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으므로 구글 계정에 등록된 RSS 사이트가 있다면 동기화되면서 수집된 피드 목록이 표시됩니다.

2) 그럼 제 블로그의 RSS 중 최근 글이 뜨는데 만약 구독을 원한다면 +feedly 버튼을 누릅니다.

3) 만약에 카테고리를 생성하려면 Collection 옵션 중 첫 번째 옵션을 선택해 카테고리를 생성하고 하단에 Add 버튼을 누릅니다.

4) 자 그럼 아래와 같이 해당 저의 블로그가 등록이 되면서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 혹은 구독하려는 사이트도 똑같이 RSS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피들리(feeldy) 간단한 편리한 기능

1) 상단의 톱니바퀴 옵션을 누르면 화면에 어떻게 보일지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설정이 가능합니다.(전 개인적으로 기본값이 좋더군요.)

2) 무조건 아는 사이트만 등록이 되는 것뿐만 아니라 원하는 사이트도 검색하여 구독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앱으로도 제공하면서 똑같이 RSS 를 등록하고 구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