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에버노트 웹 페이지 스크랩하는 방법 Evernote Web Clipper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웹 서핑 중 자료 수집 등 하고자 할 때 내가 원하는 자료를 자신만의 에버노트(Evernote)에 스크랩하여 메모하고 싶은 경우 구글 크롬 Evernote Web Clipper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다른 스크랩 확장 프로그램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에버노트가 편해 에버노트에 메모 및 블로그 글 정리 등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크롬 Evernote Web Clipper 확장 프로그램

크롬 아래 웹 스토어로 들어가 Evernote Web Clipper 를 설치하기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 Evernote Web Clipper 확장 프로그램 설치]

2) 그리고 설치된 Evernote Web Clipper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에버노트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계정이 없으면 계정을 새로 만들거나 구글 및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에버노트 웹 페이지 스크랩 Evernote Web Clipper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우선 스크랩의 대상은 저의 본 블로그를 기준으로 할 것이며 다른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적용하면 됨을 알려드립니다.

1) 스크랩할 웹 페이지에서 설치한 Evernote Web Clipper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스크랩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웹페이지가 에버노트에 스크랩됩니다. 스크랩하기 전에 태그 및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에버노트 스크랩 Evernote Web Clipper

3) 스크랩이 완료되었으면 Evernote에서 보기 버튼을 눌러 에버노트에 정상적으로 스크랩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웹 페이지가 에버노트에 스크랩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Evernote Web Clipper 를 이용하여 에버노트에 스크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