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탭 버튼을 시작 페이지로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웹 서핑을 하던 중 일이 있어 새로 페이지를 열어야 할 때 이때 익스플로러의 탭이라는 기능으로 일일이 하나씩 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 근데 새 탭을 선택하면 bing 웹 검색에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떠서 즐겨찾기에 일일이 시작 페이지를 등록하거나 아니면 주소 URL 을 쳐서 접속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 설정에서 새 탭을 선택 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나 빈 페이지가 아닌 시작 페이지를 고대로 띄우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한 새 탭 시작 페이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다 좋은데 그래도 누군가에겐 불편할 수도 편할 수도 있는 기능이지만 그래도 사용하던 시작 페이지가 익숙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bing 웹 검색도 마찬가지로 솔직히 네이버나 다음을 주로 많이 쓰지 물론 구글도 많이 쓰기도 하겠지만 마소의 bing 은 우리나라에서 여전히 쓸모가 없는 건 사실입니다.

익스플로러 새 탭 시작 페이지 설정

네이버가 시작 페이지이니 새 탭을 설정하면 네이버가 시작 페이지로 열릴 것이며 만약에 다음이나 구글일 경우 새 탭을 열면 다음이나 구글 페이지가 열립니다.

1) 익스플로러 상단 오른쪽에 톱니바퀴 메뉴를 선택해 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인터넷 옵션 창에 탭 항목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 항목에 '사용자의 첫 홈페이지' 옵션으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새 탭 설정이 완료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새 탭 시작 페이지 설정이 완료되었으며 새 탭을 선택하시면 자주 방문한 사이트 목록이 뜨는 게 아닌 네이버 시작 페이지가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