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4월 21일 검색 랭킹 알고리즘 변경, 휴대기기 친화성 테스트

전 세계 검색 사이트 1위인 구글에서 4월 21일부터 검색 알고리즘을 개편한다고 예고한 가운데 휴대기기에 최적화된 웹 사이트를 중심으로 검색이 되는 데에 상당히 유리하고 혜택을 많이 볼 수 있는 쪽으로 변화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무리 네이버 와 다음이라고 할지라도 구글에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 블로그처럼 모바일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이 알고리즘이 적용되면 순차적으로 구글에 검색되는 모든 웹사이트들이 적용되며 이후 나중에라도 모바일에 최적화를 하게 되면 1주일 정도 소요되어 알고리즘에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모바일 최적화 작업을 하지 않으면 아무리 국내 포탈에 영향력이 있어도 구글에선 불이익을 보게 될 것이니 웬만하면 휴대기기 친화성에 신경을 썼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모바일 휴대기기 친화성 테스트

구글이 휴대기기 친화성 테스트 도구를 제공하면서 자신의 웹사이트가 얼마나 모바일에 친화성인지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휴대기기 친화성 테스트 :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mobile-friendly/)

2) 분석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저의 본 블로그 주소를 이용해 아래와 같이 해당 웹사이트의 휴대기기 친화성 을 테스트해 분석을 진행합니다.

3) 그럼 본 블로그의 친화성 테스트가 통과하게 되면 좋습니다. 페이지가 휴대기기 친화적입니다.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알고리즘을 개편 시 검색 랭킹에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