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hosts) 파일 읽기 전용 해제 수정 권한 얻는 방법 입니다.

호스트 파일을 수정시 파일이 읽기 전용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 전 포스트에서 따로 설명을 드렸듯이 전에는 일일이 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으로 열어 host 파일을 수정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든권한을 따로 부여 하게 된다면 바로 수정이 가능한 방법으로 보안상 권장하지 않지만 잦은 수정을 해야 될때가 있는 분들에게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으로 읽기 전용 문제를 해결 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보안상 호스트 파일이 읽기 전용으로 설정되어 있어 수정을 하려고 해도 관리자 계정으로 수정을 해야 하는데 사실상 악성코드의 감염으로 인한 변조 우려도 있습니다.

호스트(Host) 파일 읽기 전용해제 수정 권한 얻기

관리자 계정으로 수정 하지 않고 따로 모든 권한을 부여 하여 그냥 메모장으로 열면 아무런 제약이 없이 수정이 가능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로 가서 host 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2) 보안 탭 에 보시면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이 뜨면서 모든 권한 설정이 나오는데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3) hosts의 사용 권한 창이 뜨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선택할 개체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아래 입력란에 everyone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 새로 추가한 everyone 가 추가 되면서 선택모든 권한을 체크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6) 아래와 같이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뜨면서 정말 사용 권한 설정을 변경하려고 하는지 물으면 버튼을 누릅니다.

7) 읽기 전용 설정이 해제 됨에 따라 수정 권한 설정이 완료 되었으며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8)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확인 버튼을 누르고 권한 설정을 마칩니다.

9) 그럼 hosts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편집하고 저장을 하면 아무 메시지 없이 권한 문제 없이 저장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호스트(hosts) 파일 읽기 전용 해제 수정 권한 얻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