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NAS), 윈도우 공유 폴더,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방법

보통 학교나 사무실 기업 등 가정에도 포함하지만 서로 컴퓨터가 가까이 맞물려 있을때 윈도우 공유 폴더를 이용하여 중요한 파일을 서로 주고 받고 하기도 합니다. 저도 NAS 서버가 있어서 FTP 로도 많이 사용하지만 본 컴퓨터와 공유 하여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파일을 주고 받는 방식은 같지만 또 다른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만들어 연결 할 수 있는데 실제 하드 처럼 사용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방법의 경우 제가 포스팅을 여러번 올렸듯이 아무리 다르다 해도 공유 해서 연결 방식은 거의 비슷비슷 하거나 똑같습니다.

나스(NAS), 윈도우 공유 폴더,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하기

NAS 의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윈도우 공유 설정을 해줘야 하며 다른 컴퓨터에서도 공유 설정이 되어야 네트워드 드라이브 연결이 가능합니다.

1) 내PC(컴퓨터)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네트워드 드라이브 연결이 뜨는데 드라이브 문자열은 임의로 설정하고 찾아보기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3) 현재 연결되어 있는 나스(NAS) 혹은 다른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할 공유 폴더를 선택합니다.

4) 그럼 Windows 보안 창이 뜨는데요.!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내 자격 증명 기억 옵션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로그인이 성공했으면 다시 선택한 폴더를 확인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마치기 위해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공유폴더가 이와 같이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나스(NAS), 윈도우 공유 폴더,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