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ei.cfg 파일을 삭제하여 모든 에디션 설치는 방법

윈도우7 에는 각종 홈 베이직 (Home Basic K), 홈 프리미엄(Home Premium K),프로(Professional K),얼티메이트(Ultimate K)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에 개인 가정용의 경우 홈 프리미엄을 제일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건 윈도우7 이미지 에선 각각 에디션이 따로 있는게 아닌 원래 사실 여러개의 에디션이 한번에 포함되어 있다는 비밀이 숨어있습니다.

Windows7 설치 이미지의 경우 ei.cfg 파일을 통해 에디션 별로 설치가 되는데 만약에 예를 들어 프로(Professional K) 로 ei.cfg 파일이 입력이 되어 있다면 실제로 프로 버전으로 설치가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ei.cfg 파일을 삭제 하면 과연 어떨 결과가 나올까요.? 삭제 하게 될경우 윈도우 에디션 설치 제한이 풀어지면서 바로 32/64 비트에 따라 모든 에디션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7 iso 이미지 ei.cfg 파일 삭제 하기

보통 울트라iso 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수정하지만 그럴 필요없이 ei.cfg_Remover 프로그램으로 단 0.1초만에 ei.cfg 정보가 지워지면서 모든 에디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첨부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ei.cfg_Remover.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ei.cfg_Remover.zip

2) 그럼 열기 창이 뜨는데 윈도우7 iso 이미지 파일을 선택 하여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에디션 아무거나 가능합니다.)

3) 제목 상에선 오류로 뜨지만 실제론 이렇게 느낌표 표시가 뜨면 ei.cfg 파일이 삭제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뜬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윈도우7 iso 파일을 dvd 로 굽거나 USB 에다가 구워서 부팅을 하면 모든 윈도우7 의 에디션이 뜨면서 에디션 별로 선택하여 윈도우7 OS 를 설치할 수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윈도우7 ei.cfg 파일을 삭제하여 모든 에디션 설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