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2013 엑셀, 셀 이동시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 없애는 방법

MS 오피스는 현재까지 2013 버전 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Office 2013 엑셀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셀을 이동시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아직 낯설거나 익숙하지 않거나 컴퓨터가 버벅 대는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는 애니메이션 효과 때문인데 이 에니메이션 효과를 어떻게 끄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리는 대충 MS Office Excel 2013 레지스트리의 해당 DisableAnimations 키를 생성하여 셀 이동시 애니메이션 효과를 켜고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MS 오피스 엑셀 2013 셀 이동 애니메이션 효과 끄기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끄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조심스러운 작업이므로 잘 따라하셔야 되며 다 연관이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구 합니다.

1) 키보드의 로고+R 키를 눌러 열기 입력란에 regedit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서 아래와 같은 레지스트리 경로로 들어가 Common 폴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키 메뉴를 선택합니다.

(레지스트리 경로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5.0\Common)

3) 그럼 새 키 폴더가 만들어지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름 바꾸기를 선택하여 Graphics 로 이름을 변경 합니다.

4) Graphics 폴더가 만들어졌다면 레지스트리 키를 하나 만들기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D)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새 값으로 만들어진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름 바꾸기를 선택 후 DisableAnimations 이름으로 변경 합니다.

6) DisableAnimations 키가 만들어졌다면 더블 클릭을 합니다.

7) DisableAnimations 키를 더블 클릭하면 DWORD(32비트) 값 편집 창이 뜨는데 값 데이터 항목에 1 을 입력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엑셀 레지스트리 수정 과정을 마치셨다면 MS 오피스 엑셀 2013 을 열어서 셀을 이동 시켜보면 애니메이션 효과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MS 오피스2013 엑셀, 셀 이동시 애니메이션 효과 제거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