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및 폴더를 암호화 하는 Encryptod 프로그램 입니다.

중요한 작업을 할때 누구에게 보여져선 안될 파일이 있을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데이터를 백업을 하고 암호화를 해야하는데 괜찮은 프로그램을 찾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Encryptod 프로그램을 쓰면 파일 및 폴더를 비밀번호를 걸어서 누군가가 절대적으로 볼 수 없게 하며 원본은 그대로 따로 보존이 되어서 더욱더 안전합니다.!

이 Encryptod 프로그램은 Mac 에서도 지원되고 있고 고급 암호화 표준인 AES 방식을 을 이용하며 암호화 및 복호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따로 메일이라든가 메신저로 파일을 보낼때 패스워드(Password)를 걸어서 보내면 중간에 누가 가로채도 뚫릴 일이 없기에 받은 사람이 복호화 작업을 수행하면 바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Encryptod 프로그램은 [링크]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Encrypto - 파일 및 폴더 암호 걸기

한번 비밀번호가 걸린 파일은 어떠한 꼼수를 쓰던 절대적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모르는 경우 절때 풀수가 없음을 알려드리며 매우 신중히 선택해야 됩니다.

1) Encrypto 프로그램을 실행 하여 파일 및 폴더를 암호를 걸수 있는데 Add File 메뉴를 눌러 파일을 암호화 해보겠습니다.

2) Add File 메뉴를 선택하면 열기 창이 뜨는데 암호화할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선택 했으면 비밀번호 그리고 힌트를 입력Encrypt 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입력시 옆에 show 버튼을 누를 경우 자신이 어떤 문자를 입력했는지 볼 수 있으므로 오타 예방을 위해 권장합니다.

4) 암호화가 진행 중이며 노란색 바가 서서히 위로 올라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암호화한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Save AS 버튼을 누릅니다.

6)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원하는 파일 이름을 입력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이렇게 암호화된 파일과 원본파일 둘다 보여지면서 원본의 경우 데이터 손실 방지를 위해 USB 나 외장하드 같은 곳에 보관하면은 더욱 좋겠습니다.!

8) 암호화한 파일을 실행하면 반드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실행이 가능함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