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Wi-Fi) 설정 목록 초기화 방법

집이나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접속할 때 그동안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와이파이 접속한 목록이 남습니다. 하지만 이게 너무 많다 보니 겹치거나 관리가 쉽지 않고 또한 이름이 같다 보니 비밀번호도 또한 달라서 접속이 제대로 안되는 둥 가끔은 번거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드물지만 와이파이 설정도 이상하게 꼬여버려 제대로 접속이 안되는 둥 다양한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전체 다 초기화해야 해결이 될 때도 있지만 우선 그러기 전에 Wi-Fi 설정부터 초기화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현재까지 설정된 비밀번호와 접속한 기록 등 모두 날아갑니다.

그러기 전에 자신이 접속한 와이파이 암호를 필히 메모를 미리 해두시길 권장하며 와이파이 설정 초기화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Wi-Fi) 설정 목록 초기화

스마트폰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아애 다르지 않으니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들어가 Wi-Fi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메뉴를 눌러 고급 설정을 선택합니다.

3) WI-Fi 초기화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4) Wi-Fi 초기화를 진행시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껐다 켜지니 중요한 작업들은 미리 저장해 두시기 바라며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껐다 킬 경우 아래와 같이 Wi-Fi 가 다시 전부 새로 잡히면서 자동으로 접속된 와이파이도 비밀번호가 초기화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와이파이를 접속하게 되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라고 뜨면 성공한 것이며 입력 후 연결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로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 목록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