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B85M PRO4 메인보드 마우스, 키보드 건드리면 켜질 때 해결법!

현재 저의 컴퓨터의 메인보드는 ASRock(애즈락) 제조사의 B85M PRO4 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구입한지 얼마 안 된 관계로 애먹었던 부분이 아무리 바이오스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해도 컴퓨터가 종료 시 마우스나 키보드를 건들면 다시 도로 켜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정말 오랜 시간 동안 애먹어 AS를 보내기 전에 애즈락에 문의를 통해 겨우 해결하여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컴퓨터 두 대를 구입했었는데 모두 같은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 컴퓨터는 별도의 설정이 없이 건드려도 안 꺼졌지만 유독 저의 컴퓨터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건드려도 켜졌습니다.

물론 모두 USB 로 연결된 지라 아무래도 USB 를 통해서 자동으로 켜져 있는 거 같지만 혹시 라도 같은 애즈락을 사용하되 모델이 조금 다르다면 그래도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ASRock B85M PRO4 마우스, 키보드 건드리면 다시 켜지는 현상 해결!

현재 애즈락 메인보드의 B85M PRO4 기준으로 말씀드리며 지금 포스팅을 쓴 기준으로 최신으로 바이오스가 업데이트가 된 상태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컴퓨터의 전원을 켜고 부팅 시 F2 나 Del 키를 눌러 ASRock UEFI Setup Utility 모드로 진입하여 상단에 Advanced(고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여기서 좀 더 다양한 고급 메뉴 설정 메뉴가 뜨는데 이중 Chipset Configuration (칩셋 구성) 메뉴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3) 아래에 쭉 보시면 Deep Sleep 메뉴가 보이는데 선택하여 엔터를 누릅니다.

4) 기본적으로 Disabled(사용 안 함)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실 텐데 Enabled in S4-S5 (S4에서 S5사용) 메뉴를 선택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5) 다시 ESC 키를 눌러 Chipset Configuration 메뉴에서 빠져나와 상단에 다시 맨 오른쪽 끝에 Exit 메뉴를 선택합니다.

6) Save Changes and Exit (변경된 내용 저장 후 재부팅) 메뉴를 선택하여 엔터를 누릅니다.

7) 그럼 설정했던 것들을 저장하고 재부팅 하겠냐고 묻는데 Yes 버튼을 눌러 재부팅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스템 종료 후 마우스나 키보드를 건드려 보면 다시 컴퓨터가 켜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