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2010 입력 도중 갑자기 일본어로 바뀌는 문제 해결 방법

간혹 문서를 작성할때 마다 일본어로 몇번 바뀐적이 한번 쯤 경험하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이건 갑자기 현재 글자판이 일본어로 자동으로 바뀌는 현상으로 한글이나 영문자로 쓰다 보면 일본어로 바뀔때가 있는데 근데 한글2010 자체 오류로 일본어에서 절대 풀리지 않은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자판이 바뀌어 일본어로 입력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현재 글자판을 한국어로 바꿔보겠습니다.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으신분들은 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어로 바뀌는 문제 해결하는 첫번째 방법

글자판 설정을 바꾸는 방법으로 여러가지로 현재 글자판을 바꿀 수 있으며 좀 더 쉬운 방법을 원하면 두번째 방법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1) 아래를 보면 제가 그냥 막 써놨지만 일본어로 갑자기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솔직히 짜증나기도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축키 Alt+F2 키를 눌러 입력기를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입력기 환경 설정 창이 뜨면 현재 글자판이 일본어로 설정이 되어 있으실텐데 이것을 한국어로 바꾸어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중요 포인트! ★★★

제 2글자판을 중국어로 설정하면 왼쪽 Shift+Space 키를 누르면 바로 중국어로 바뀝니다.

3글자판도 오른쪽 Shift+Sapce 키를 이용하여 설정된 자판으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일본어로 바뀌는 문제 해결하는 두번째 방법

위 글자판 설정대로 키보드 왼쪽의 Shift+Space(긴거) 키를 누르게 되면 바로 한글입력이 전환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엔 한국어 영어 골고루 한/영 키를 누르지 않아도 바뀝니다.!


한글2010 입력 도중 갑자기 일본어로 바뀌는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