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시스템 에러 파일 검사 및 복구 여러 방법 sfc /scannow

컴퓨터를 사용 하면서 프로그램을 잘 설치하다가 사용하다가 보면 간혹 각종 오류를 경험 하신적이 한번 쯤 있으실겁니다. 더 나아가 바이러스 악성코드의 원인도 있겠지만 이번엔 그 보다 더 심각한 오류인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어 아애 부팅이 안되거나 부팅이 되도 시스템 오류를 뿜어버리는 경우 제대로 작동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게다가 업데이트 구성 실패가 반복해서 뜰경우 정말 난감합니다.

이때 마지막 수단인 시스템 파일을 검사 하고 복구 하는 sfc 명령어가 있는데 이 명령어를 잘 활용한다면 어떠한 시스템 오류도 왠만하면 해결이 될것이며 해결이 안된다면 포맷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부팅이 가능할때 시스템 파일 검사 방법

이번 방법은 윈도우 부팅 자체가 가능할때 쓰는 방법이며 거의 해결될 확율이 높은 방법 입니다. 물론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는 필수겠지요.!

1) 시작 메뉴에서 cmd 를 입력 후 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Windows 10 부터는 단축키 로고+X+A 키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2) cmd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 시스템 파일 검사를 시작하며 문제가 있을 경우 복구가 수행됩니다.

부팅 조차 안될때 안전모드에서 해결하는 방법

정상적인 부팅 조차 안될때 사용하는 방법이므로 Windows 10 부턴 아래 링크로 가셔서 안전 모드 부팅을 시도해 보시기 바라며 만약에 잘 안될경우 제일 마지막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10 안전모드 부팅법 : https://prolite.tistory.com/638)

1) 컴퓨터를 재부팅시 빠르게 F8 키를 연타하여 누르시고 고급 부팅 옵션이 뜨면 안전 모드 메뉴를 선택하여 엔터를 누릅니다.

2) 안전모드 진입에 성공하였으면 시작메뉴에서 cmd 를 입력 후 cmd 를 실행합니다. Windows 10 부터는 단축키 로고+X+A 키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3) cmd 창이 뜨면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 시스템 파일 검사를 시작하며 문제가 있을 경우 복구가 수행됩니다.

안전모드 조차 부팅이 아애 안되는 경우의 방법

왠만하면 여기까지 오시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라며 정말 심각한 경우의로써 부디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Windows 10 도 똑같은 방법이며 두가지 방법을 모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Windows 7 혹은 Windows 10 이상 DVD 나 USB로 구워 부팅Shift+F10 키를 눌러 cmd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cmd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 시스템 파일 검사를 시작하며 문제가 있을 경우 복구가 수행됩니다.

3) 마지막으로 명령어가 아닌 Windows 설치 내에 있는 복구 옵션을 통해 해결해보도록하겠습니다. 여기서 아까 Shift+F10 키를 눌렀는데 그 과정을 생략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여기서 지금 설치를 누르지 말고 하단 왼쪽컴퓨터 복구(R)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현재 설치된 Windows 를 검색합니다.

6) 현재 설치된 Windows 확인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7) 복구 도구 메뉴시스템 복원을 먼저 수행하셔도 좋습니다만 최악의 경우 이니 자동 복구 메뉴를 선택하겠습니다.

8) 그럼 자동으로 문제를 검색하고 복구 하기 시작합니다.

이로써 윈도우 시스템 에러 파일 검사 및 복구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윈도우 재설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