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ISO 이미지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 USB 설치 제작 도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출시하자마자 ISO 이미지 파일을 제공하고 업그레이드하고 USB를 통해 설치 미디어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했습니다. 이젠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M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OS 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해 바로 업그레이드하거나 USB에 굽거나 ISO 파일을 따로 받을 수 있습니다.

OS 도 별도 구입해야 했으나 구 윈도우 8.1 부터는 ISO 파일을 제공했는데요. 윈도우10 도 ISO 파일을 배포 및 업그레이드 기능과 동시에 USB 제작 툴을 제공합니다.

윈도우10 ISO, USB 설치 미디어 제작

USB 설치 미디어 제작 쪽으로 설명을 드릴 것이며 설명 중 여러분들이 필요하시면 업그레이드나 ISO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1) Windwos 10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여 Windwos 10 설치 프로그램인 MediaCreationTool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다운로드한 MediaCreationTool 을실행하여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항목에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3)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옵션도 있지만 저의 목적은 USB 로 굽기니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옵션을 선택 후다음버튼을 누릅니다.

4)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 옵션이 이미 체크되어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언어(한국어), 에디션(Windwos10 Pro 또는 Home), 아키텍처(32비트 및 64비트)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으며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사용할 미디어 선택 항목 중 USB 플래시 드라이브ISO 파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로 바로 구울 것이기 때문에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 USB 메모리 설치 미디어 만들기 MediaCreationTool

4) 그럼 현재 PC에 연결된 이동식 드라이브USB 플래시 드라이브 4기가 이상 선택하여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혹시 드라이브가 너무 많이 표시될 경우 레이블을 통해 확인하거나 일시적으로 일부 USB 메모리 연결을 해제한 후 드라이브 목록 새로 고침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이제부터 Windows 10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6) Windows 10 운영체제를 다운로드하고본격적으로 USB 메모리로 구워 Windows10 설치 미디어로 만듭니다.

7) Windows 10 USB 설치 드라이브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8) 내 PC 탐색기에 ESD-USB 라고 표시 되어 있고 윈도우 설치 아이콘이면 정상적으로 구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윈도우10 ISO 이미지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 USB 설치 제작 도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