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로컬계정 에서 MS계정 을 만들어 로그인 하기...

윈도우10 의 MS 온라인 계정은 윈도우8.1 부터 생긴 계정으로 주로 윈도우의 앱 스토어를 사용하거나 기본 설정을 모두 저장해 기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문서까지 동기화가 됩니다. 반면 로컬로 전환하게 될 경우 윈도우의 앱 스토어도 사용 못 하지만 기본 설정들은 재설치 시 모두 새롭게 설정해 줘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Windows 10 부 턴 MS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업그레이드하거나 클린 설치 시 한번 정품 인증되면 인증키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메인보드 정보와 정품 인증 정보가 저장돼서 바로 자동 인증되므로 어떻게 보면 필수적이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윈도우10 로컬에서 MS 계정으로 전환하기

지금부터 MS 계정을 만들어 전환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로컬로 언제든 돌아갈 수 있으니 나중에라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시 되돌리시면 되겠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현재 로컬 사용자 이름 이 나오는데 '대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4) MS 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면 바로 로그인하셔서 여기서 끝내셔도 되며 없으면 하나를 만듭니다.

5) Microsoft의 가입 양식이니 성과 이름은 웬만하면 영어로 입력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양식을 모두 입력다음으로 넘어갑니다.

6) 본인인증을 위한 단계로 자신의 전화번호를 적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7) 관심 항목 표시 목록으로 기본으로 선택된 항목만 해도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8) PIN 설정이라 해서 나중에 보안상 누군가 로그인을 계속 시도할 시 PIN 번호를 물어보게 되므로 중요한 자료가 있으면 설정해도 좋겠습니다. 저는 그냥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9) 저는 PIN 번호 없이 그냥 넘어가는데요. 이 단계 건너뛰기를 선택합니다.

10) 그럼 프로필에 MS 계정으로 전환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1) 아직 전환한 계정 이름의 경우 아직 완벽하게 바뀌지 않았으므로 재부팅합니다.

12) 재부팅 시 잠금화면이 보이는데 마우스로 아래부터 맨 위로 끌어올립니다.

13) MS에 가입 시 만들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엔터를 눌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서 정상적으로 앱 스토어가 이용이 가능하면서 모든 설정 정보가 인증부터 시작해서 문서까지 ms계정으로 동기화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