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인터넷 웹 브라우저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지난 7월 29일 MS가 윈도우 10 을 공식 출시하면서 예고 하던데로 주 웹브라우저를 엣지(Edge) 로 변경하면서 호환성에 때문에 지금도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엣지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려면 우리나라 웹 환경에서는 전혀 호환이 안되 강제로 억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써야 하는 이지경 까지 이르렀습니다.

아래와 같이 호환이 안될경우 Internet Explorer 가 필요하다고 뜹니다. 물론 엣지로 계속 할 수 있지만 그래서 엣지 브라우저를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를 이용하게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엣지(Edge) 웹브라우저 호환되지 않은 사이트 이용

우리나라 웹 환경상 호환 안되는 사이트가 많아 설정 해도 제대로 안돌아가는 사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액티브X 가 지원이 안되니 불편한건 여전히 같을 수 있습니다.

1) 맨 첫 페이지 주소(검색)창에 about:flags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2) 그럼 모든 엣지에 대해 상세한 설정이 모두 나오는데 개발자 설정 항목에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에 체크 해제를 하고 엣지를 닫고 다시 실행합니다.

3) 그럼 이렇게 엣지 웹브라우저에서 호환성을 무시하고 호환이 안되는 웹 페이지가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도 엣지에서 호환될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어서 조금 아쉽지만 언젠간 티스토리에서 완벽하게 호환이 되길 진심으로 간절히 원하며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