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 채팅 기능으로 외부 카톡 사용자와 대화하기

카카오톡이 5.1.2 로 업데이트 되면서 신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오픈 채팅 기능인데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면서 점점 더 편리해지고 있는 카카오톡! 나날이 신기능을 업데이트 하고 있는 다음카카오 이지만 앞으로도 어떠한 기능이 계속 생길지 무척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픈 채팅 기능은 그동안 등록된 친구들 혹은 지인끼리 1:1 혹은 그룹 채팅이 가능했는데 이번엔 등록에 대한 번거로움을 없애고 외부 카톡사용자와 채팅이 바로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능 살펴보기

카카오톡 버전이 5.1.2 이상이어야 가능하므로 만약에 오픈채팅 기능이 없으면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여 채팅 목록에서 오른쪽 하단에 동그라미 + 버튼을 누르고 오픈 채팅 메뉴를 누릅니다.

2) 프로필 설정이 뜨는데 방 이름과 1:1 로 할것인지 다수로 채팅 할것인지 선택하며 그 이후 프로필 사진은 선택 사항입니다.

3) 상단 오른족에 완료 버튼을 누르고 링크 공유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링크 공유 메뉴 약 3가지가 나오는데 하나 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링크 복사의 경우 수동으로 링크를 복사 하여 임의로 다른 곳에 붙여넣기 하면 다른 톡 사용자와 대화가 가능합니다.

5) 카카오톡 공유 메뉴를 누르면 현재 등록된 친구들끼리 대화가 가능합니다.

6) 기타 공유를 선택시 SNS 나 카페 그리고 클라우드 등 외부로 링크 공유가 가능합니다.

7) 만약 상대방이 오픈채팅 주소로 입장할 경우 굳이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 와 이렇게 대화가 가능합니다.

8) 요건 PC 버전으로 접속했을때 뜨는 창 으로 모바일 상에 접속하나 똑같으므로 QR 코드나 PC 상에서 오픈채팅 링크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로써 카카오톡 업데이트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젠 굳이 아이디나 전화번호를 등록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