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으로 보는 앱, 고속도로교통정보

한창 휴가철이거나 명절일때 곧 추석이지만 차가 많이 다니는 날에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차가 막히게 되어 정체와 혼란속에 답답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이때 안드로이드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이용하면 정체가 덜한 뚫린 길을 안내해 줍니다.

이 앱은 실시간으로 어느 지역의 고속도로가 정체/원활한지 알려주고 주유소, CCTV 와 비상시 돌발상황 등을 모두 안내해주는 필수인 안드로이드 앱 입니다.

실시간으로 고속도로교통정보 상황

도로 상황을 안내하지만 더 중요한건 사고제보(080-701-0404) 와 콜센터(1588-2504) 연결을 지원하오니 안전운전을 위해 협조하였으면 좋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고속도로교정정보 앱을 검색 후 설치를 합니다.

2) 설치한 앱을 살펴보면 꼭 필요한 메뉴만 구성되어 있는데 바로바로 지도를 볼 수 있고 CCTV 등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교통지도 의 범례를 살펴 보면 고속도로 상황이 원활/서행/정체 인지 등 수치와 색상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답답한 정체를 어느정도 피할 수 있습니다.

4) 노선 선택을 하면 고속도로,국도,광역시(IC주변) 메뉴를 이용해 검색 혹은 조회가 가능합니다.

5) 자세하게 어느 구역이 원활한지 어떤 방향인지 거리와 속도등 색상으로 표현이 되어 필요하면 CCTV 까지 볼 수 있습니다.

6) CCTV 를 통해 실시간 으로 더 정확하게 볼 수 있으며 휴게소와 주유소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7) 해당 고속 도로에 대한 조심해야것들 종 주의 사항과 사고를 안내합니다.

8) 정체되었는지 상황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발지 혹은 도착지 지정 을 하게되면 어느정도 걸리는지 몇 km 인지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9) 전체적으로 상황을 안내하고 보수작업이라든지 마찬가지로 주의사항과 사고 상황을 바로바로 알려줍니다.

10) 마지막으로 보통 라디오나 TV 혹은 검색을 통해서 교통방송을 보고 계실텐데요. 그럴 필요없이 이 앱에서 실시간으로 교통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이 앱은 정말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앱 인거 같습니다. 이젠 안전을 위해서라도 항상 운전시 안전벨트 착용과 음주운전은 왠만하면 자제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사고가 아닌 안전한 운전길 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