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의 달인 앱 (설날,추석 명절 등 음력달력, 제사 알림)

추석, 설날 등 오랜만에 고향도 내려가고 가족과 친척들이 모여 옹기종기 정말 좋은 명절 입니다.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 차례상을 차리느라 이것저것 상에 올릴 각종 음식등 이런 분주하고 많이 바쁜날! 지역 마다 상 차림도 다르고 지방 쓰는법을 알려주는 제사의 달인 앱입니다.

이앱은 제사 순서를 알려주고 지역별로 상차림 과 지방 쓰는 법 그리고 달력까지 체크하여 알려주는 편리한 앱 입니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 지방을 쓰는 방법

아무리 처음이어도 누군가 알려주지 않아도 그 어려웠던 차례상 차리기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익숙해져 별 어려움 없이 차례상을 치루고 제사를 지낼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제사의 달인 앱을 설치하면 제사 순서, 지역별 상차림, 지방 쓰는법, 제사 달력, 커뮤니티 메뉴가 보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2) 제사 순서 이제 그 어려웠던 용어와 설명을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전통 의식이 뭔지 알 수 있고 하나씩 모든 것을 알아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듯 제사 시 술을 세번을 올리는데 이것을 초헌, 아헌, 종헌 이라고 합니다. 이외에 이 모든 과정을 강신,참신,초헌,독축,아헌,종헌,유식,합문,헌다,사신,철상,음복 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알고 기억을 해두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3) 상차림을 차릴때 지역별로 복잡하거나 간단할 수 있는데 일반적,현대식 으로도 차릴 수 있지만 각 지역별로 경기도,강원도,충청도,전라도,경상도,제주도 까지 알 수 있습니다.

4) 여기서 지방이라는 것은 쉽게 말해 제사를 드릴때 쓰는 축문으로 고조부모,증조부모,조부모 등 조상님들중 각 지방을 어떻게 쓰는지 안내합니다.

5) 제사 달력까지 등록할 수 있는데 기일을 선택하여 메모하고 양력, 음력 을 설정하고 알림을 통해 날마다 기일이 언제인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제사의 달인 앱으로 순서 와 지역별 상차림 그리고 지방을 쓰는 방법을 알아보고 달력까지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들 차례상을 치루고 제사시 이 앱으로 별 어려움 없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조금 이나마 수고를 덜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