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3 네오 롤리팝 5.1.1 업그레이드 시작

그동안 노트3 하위 기종 보급형인 노트3 네오가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되느냐 마느냐 한창 시끄러웠던 가운데 9월 말에 국내 N750K 기종 노트3 네오 블루투스 인증이 새롭게 되면서 롤리팝이 확정이 되어 드디어 롤리팝 5.1.1 업그레이드가 떴습니다.

해외 와 CPU 가 달라 엑시노스는 5.1.1 이며 스냅은 5.0 이라 말도 나왔으나 5.1.1 로 나오면서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노트3 는 아직 여전히 5.0 버전으로 해외는 한번 더 올라간다는 첩보가 있었으나 또 한번 업그레이드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노트3 네오 롤리팝 업그레이드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버전: PDA:OH1 / CSC:OH1 / PHONE:NK4

최신 버전: PDA:OJ3 / CSC:OJ3 / PHONE:OI5

크기: 1525 MB

ㆍ안드로이드 5.1.1 (Lollipop) 버전 적용

- 휴대폰 보안 강화 및 기능 향상

- 스마트매니저 내 배터리 최적화 기능 추가

(앱별 관리를 통한 배터리 사용시간 최적화)

※ Samsung Gear를 사용할 경우 Gear Manager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여 주세요.

※ 5.1.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 강화된 보안정책으로 인해 이전 펌웨어 버전으로의 다운그레이드는 불가합니다.

국내 갤럭시 노트3 네오 5.1.1 업그레이드 시작

삼성 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Kies [링크] 및 Smart Switch [링크] 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여 스마트폰과 USB 로 연결 후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여 롤리팝 5.1.1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1) 여기서 Smart Switch 나 Kies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USB 로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이 뜨면서 자세한 정보가 나오고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2) 업데이트 하기전 주의사항 중 반드시 USB 케이블은 정품으로 그리고 왠만하면 USB 를 빼지 마시고 루팅된 단말기로는 하지 마시고 배터리는 완전히 충전하시기 바라며 데이터를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3) 자 그럼 본격적으로 롤리팝 5.1.1 펌웨어 가 컴퓨터에 다운로드가 시작 됩니다.

4) 이 쯤에서 스마트폰에서 보면 다운로드 중이라고 뜨는데 여기서 절때적으로 USB 를 빼시면 OS가 깨지기 때문에 아애 부팅 조차 안되어 서비스 센터로 가거나 오딘으로 다시 최신 펌웨어로 밀어야 할 수 있습니다.

5) 이쯤 에서 시간 도 좀 걸렸지만 스마트폰이 업그레이드 완료 후 부팅이 되면서 완료 창이 뜹니다.!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6) 그럼 아래와 같이 노트 3 네오 롤리팝 5.1.1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면서 디바이스 정보에 안드로이드 버전 5.1.1 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기능이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이땐 반드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