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흔적까지 제거하는 Revo Uninstaller Pro 입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 후 제거 할때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어떤것을 제거하느냐에 따라서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고 그 관련된 레지스트리 및 파일 그리고 폴더가 계속 남게될 수 있습니다.

이러면 완전히 삭제가 안되서 찝찝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컴퓨터 사용상 지장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필요하신 분들 에게 Revo Uninstaller Pro (레보 언인스톨러)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레보 언인스톨러는 완전하게 삭제되지 않은 레지스트리나 폴더 파일 의 흔적을 탐색하여 완전하게 삭제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Revo Uninstaller Pro(레보 언인스톨러) 는 쉐어웨어 로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그 이후엔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우선 아래사이트에서 레보 언인스톨러 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실행 합니다.

Revo Uninstaller Pro 다운로드 :

https://www.revouninstaller.com/revo_uninstaller_free_download.html

Revo Uninstaller Pro - 한국어 설정

Revo Uninstaller Pro(레보 언인스톨러) 는 설치 후 실행시 기본언어가 영문이므로 설정을 통해 Language 를 한국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상단에 Tools 메뉴에서 Options 메뉴를 선택합니다.

2) Current language 리스트 에서 한국어 / Korean 항목 을 선택 후 OK 버튼을 눌러 한국어로 설정합니다.

Revo Uninstaller Pro - 흔적까지 삭제

위에서 한국어로 설정하셨다면 레보 언인스톨러 를 사용하기가 매우 쉬우실겁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삭제 하되 흔적까지 완전히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삭제 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러면 남겨진 흔적 찌꺼기 까지 찾아서 제거할 테니 주의 깊게 다시 생각하여 선택 해보라는 메시지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우선 설치된 프로그램을 기본제거 합니다.

4) 제거가 완료 되었으면 검색 방식 중 안전 그리고 일반 고급 방식이 있는데 이중에 일반 으로 선택합니다. 고급으로 하면 중요한 것 까지 삭제 처리 될 수 있기 때문에 지식을 조금 더 요구 할 수 있습니다.

5) 검색 도중 발견된 레지스트리 항목 입니다. 이것들이 모두 제거 되지 않은 흔적이므로 모두 선택합니다. (관련된 레지스트리 이오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6) 레지스트리를 모두 선택했으면 삭제 버튼을 눌러 모두 제거합니다.

7) 이번엔 남겨진 파일 폴더 목록이 뜹니다. 마찬가지로 모두 선택 을 누릅니다. (관련된 폴더들 이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8) 폴더 모두 선택했으면 삭제 버튼을 눌러 모두 제거합니다.

그냥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삭제 해도 상관없겠으나 남아 있는 흔적 때문에 지장이 생기거나 감춰야 한다면 레보 언인스톨러 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레보 언인스톨러 는 제가 또 말했듯이 관련된 중요한 항목을 모두 삭제 하여 잘못하여 시스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으니 항상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