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 후 무선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해결 방법

윈도우10 에서 부팅 후 무선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칩셋에 따라서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데요. 칩셋 중 주로 브로드컴 칩셋에서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는데 웃긴 건 윈도우7 에서도 정말 고질적인 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 서비스에서 무선 인터넷에 관련된 부분을 켜줘야 인터넷이 연결이 되는데요. 기타 외 다른 여러 가지 증상으로 인터넷 연결이 안 될 수 있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려고 합니다.

무선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 - WlanSvc

윈도우7 도 같은 증상을 보인다고 하니 혹시나 인터넷 연결이 자꾸 안되는 경우 설명드리는 데로 해결해보시기 바라며 기타 외 공유기도 점검해보시고 공유기 리셋 혹은 교체 및 AS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시계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작업 관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른 방법으론 웹 및 Windows 검색을 통해 열 수 있고 또는 단축키 Ctrl+Shift+Esc 키를 눌러 열 수 있습니다.

2) 작업 관리자 창에서 서비스 탭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에선 윈도우7 과는 달리 작업 관리자에 서비스 탭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3) 이 중 WlanSvc 서비스 항목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서비스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서비스 창이 뜨면 WLAN AutoConfig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5) 그럼 여기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하고 서비스 상태가 중지되어 있다면 시작 버튼을 눌러 WlanSvc 서비스를 시작하여 무선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합니다.

제가 브로드컴 칩셋을 강조하였는데요. 물론 칩셋 문제가 아니어도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쯤 WlanSvc 서비스 항목을 확인하여 해결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