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 입니다.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잘 알던 사람이나 지인이 이상한 정보를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자기 왜 그러는지 원래 그런 사람인지 의심이 되기도 하지만 페이스북 해킹을 한번 의심해야 합니다. 저도 페이스북 해킹 당할 뻔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을 시도해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메일이 왔습니다. 제가 외출한 사이에 갑자기 벌어져 조기에 비밀번호를 변경해 대처했습니다.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

단지 비밀번호 변경뿐만이 아니라 현재 여러분들의 컴퓨터를 잘 확인하셔서 이상한 프로그램이 설치 안 되어 있는지 혹은 백신으로 바이러스가 감염되었는지 주기적으로 검사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피해가 한 번 더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우선 모바일이 아닌 PC 기준으로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여 상단 맨 오른쪽 ▼ 메뉴를 눌러 설정 및 공개 범위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계정 설정 항목이 뜨는데 여기서 비밀번호가 보입니다. 비밀번호를 언제 변경했는지 뜨고 맨 오른쪽에 수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현재 사용 중인 비밀번호를 먼저 입력새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합니다. 너무 간단하게 설정하지 말고 보안 수준을 잘 확인하여 입력해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페이스북 비밀번호가 변경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로그인 중인 다른 기기에서 로그아웃하여 다시 로그인합니다.

저도 페이스북 계정을 몇 번 갈아탄 적이 있어도 누군가가 제 계정에 로그인 시도를 한 적은 처음이라 그 이후로 이젠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더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간혹 비밀번호 변경이 번거로워도 한 번쯤 신경 써야 이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면 더 좋겠습니다. 아무리 어렵게 설정해도 방심하면 안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