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 시 시스템 예약 파티션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설치 중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포맷하는 과정에서 시스템 예약 파티션(System Reserved Partition)이라는 것이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기존 포스트에서도 윈도우를 설치한 상태에서 예약 파티션 제거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Windows 설치 과정에서 예약 파티션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Windows 설치 USB 나 DVD를 준비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하위 운영체제인 비스타 이상 설치 버전이라도 괜찮습니다.


윈도우10 설치 시 예약 파티션 제거

진행하기 전에 주의할 점은 데이터 자료는 모두 날아가기 때문에 반드시 중요한 건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1) Windows USB/DVD로 부팅 한 다음 여러 기본 과정을 넘기고 각 컴퓨터 마다 다를 수 있지만 현재 OS가 설치된 주 드라이브 0 윈도우 파티션2 를 선택 하여 삭제합니다. 


만약 포맷이 안되어 있을 경우에는 하나만 표시되어 있을 수 있사오니 새로 만들기를 눌러 진행합니다.


2) 그럼 저장된 자료가 모두 삭제된다고 나옵니다. 백업하지 않으셨으면 꼭 하시길 권장합니다.


3)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선택하고 확장 버튼을 누릅니다.



4) 확장할 크기가 표시되는데 합쳐질 용량으로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5)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즉시 제거합니다.


6) 그럼 파티션이 두개에서 한개로 합쳐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버튼을 눌러 윈도우 설치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파티션이 2개로 나누어져 있을 경우 과정은 별 다를거 없이 그냥 똑같으니 어떤 드라이브 인지 정확히 확인하려면 용량을 반드시 확인하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