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알림 아이콘 삭제 방법

윈도우10 업그레이드(Windows10 Upgrade)를 아직까지 호환성 문제로 인해 Windows 7 혹은 8.1 에 계속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아이콘이 원치 않게 시계표시줄에 뜨는 경우가 있어 눈에 상당히 거슬리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는 자동 업데이트 를 통해 설치되는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알림 아이콘으로 예약 하면 윈도우10이 다운로드 되면서 다운로드 완료 후 업그레이드 하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그래서 아직은 시기상 필요가 없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이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알림 아이콘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아이콘 삭제

윈도우7 기준으로 설명드리며 관련 업데이트 삭제가 아닌 알림 동작 스케줄러를 종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1도 별 다른 점이 없습니다.

1) 바탕화면에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컴퓨터 관리창이 뜹니다. 여기서 좌측 메뉴를 통해 작업스케줄->Microsoft ->Windows->Setup->gwx 를 찾습니다. 그럼 우측에 나온 항목들을 전부 드래그 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4개 정도 뜰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예약 아이콘 을 삭제 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대부분 관련 윈도우 업데이트를 삭제하지만 이 방법으로 작업스케줄을 켜고 끄는 기능을 통해 나중에 때가 되고 필요하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를 좀더 편리하게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