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ipTIME Upgrade)

요즘 공유기 보안이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그동안 공유기가 여러차례 해킹 되어 스마트폰은 물론 컴퓨터 까지 악성코드에 감염 되어 수 많은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킹 바이러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공유기 제조사 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 보안 패치를 해야 합니다.

저는 ipTIME N6004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아주 오래된 모델 이지만 그래도 사후지원 하나 만큼은 훌륭합니다. 보안 을 생각해야 된다면 귀찮아 하지 말고 잘 모른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타 제조사 에서 나온 것도 포함하여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우리가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진행하기 전에 우선 다운로드 중인 자료와 실시간으로 동기화중인 자료는 잠시 종료하여 데이터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모든 작업을 잠시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1) ipTIME 관리자 페이지(192.168.0.1)로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는 출시되는 모델 마다 주소가 좀 다를 수 있어 공유기나 메뉴얼에 적혀 있으니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이 안되면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로그인 했으면 다음 고급 설정->시스템 관리->펌웨어 업그레이드 항목으로 들어가 업그레이드 유틸리티 실행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다운로드 받은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관리자 계정과 암호를 입력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업그레이드 정보가 뜨는데 여기서 새 펌웨어 발견되었다고 뜹니다. 하단 옵션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잠시 인터넷 연결이 끊키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라며 공유기를 바로 꺼버리면 펌웨어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복구를 수행해야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5) 펌웨어 용량에 따라 대략 늦어도 3분~5분 이내에 완료 됩니다.

6) 자 그럼 ipTIME 업그레이드 성공했다고 뜹니다. 일일이 수동적으로 펌웨어가 나왔는지 확인하기 번거로우면 알리미 설치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7) 더 자세한 업그레이드 내역을 보려면 아래 ipTIME 사이트로 가서 자신의 모델을 선택 후 내역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iptime.com/iptime/?page_id=126

여기까지 ipTIME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요즘 세상이 좋아졌다해서 인터넷은 정말 편해도 눈에는 안보이지만 숨겨진 취약점 보안을 패치하여 해킹 바이러스 피해에 미리 대비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