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유무선 공유기 설정된 값 파일 백업 및 복구하는 방법

iptime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리셋해야 되는 경우가 찾아옵니다. 근데 여기서 리셋을 하자니 유무선 보안 그리고 IP 및 포트포워딩 과 DMZ 와 NAT 라우터 등 설정이 모추 초기화 되어 리셋시 처음 부터 다시 설정해야 경우가 찾아 옵니다.

하지만 iptime 공유기 를 리셋하기 전에 관리자 페이지에서 모든 설정값들을 CFG 파일로 백업해 버리면 모든 값들을 다시 원래대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iptime 유무선 공유기 설정값 백업 하기

iptime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여 설정된 값들을 CFG 파일로 백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사의 경우 메뉴가 좀 다를 수 있습니다.

1)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로 접속 하여 시스템 관리->설정 백업/복구 메뉴로 들어가면 설정 파일 백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아래와 같이 cfg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파일 이름은 오늘 현재 날짜로 저장 됩니다.

iptime 유무선 공유기 설정값 복구 하기

위에서 CFG 파일로 백업을 했으면 이젠 그 반대로 리셋을 했다는 가정하에 복구해보겠습니다.

1) 똑같이 iptime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시스템 관리->설정 백업/복구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파일 선택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백업된 파일을 저장한 cfg 파일을 선택하여 엽니다.

3)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공유기 설정된 값들이 다시 복구 되면서 공유기가 다시 재시작 됩니다.

모든 인터넷 문제를 리셋으로 해결한다지만 그게 아닌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모든값들이 모두 초기화 되니 좀 번거로운 점이 있었으나 백업 하고 복구 과정을 통해 여러가지로 재설정 번거로움은 해결이 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