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4가지 방법 (Windows 10 App Uninstall)

윈도우10 에서 기존과 다른 UI 인터페이스 와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되고 일부 기능이 바뀌어 프로그램(App)을 어떻게 제거(Uninstall) 하는지 처음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정말 쉬운 대표적인 방식들 중에 4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7/8.1 까지만 해도 메뉴들이 다 거기서 거기라 늘 삭제했던 방식을 이용했지만 윈도우10 에선 겉모습만 조금 바뀌었을 뿐 실제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하는 첫번째 방법

윈도우10의 좀 더 새로운 탑재되고 변경된 방식으로 어떻게 보면 익숙하지 않아서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메뉴에 보면 9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이중 시스템(디스플레이, 알림, 앱, 전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스템 메뉴 항목 중 앱 및 기능 메뉴를 선택하여 앱을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앱 및 기능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하는 두 번째 방법

첫 번째 방법이 너무나도 어색하다면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삭제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Win)+X 키를 눌러 상단에 앱 및 기능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바로 예전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하는 세 번째 방법

시작 메뉴 옆에 Windows 검색 란에 제거라고 검색하면 상단에 바로 프로그램 변경/제거 가 뜹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하는 네 번째 방법

마지막 시작 메뉴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방법 알고 보면 이처럼 다양합니다. 기존 윈도우7/8.1 과는 달리 헷갈릴 수 있으나 방법만 안다면 이중 편한 방법으로 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