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초기화 리셋하는 방법 - 초기 설정 복원

ipTIME 공유기를 이용하여 인터넷 접속시 간혹 끊기거나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무선 와이파이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보통 채널 교란으로 인터넷이 느려질 수 있지만 설정값 때문에 꼬여서 끊기거나 느릴 경우 이때는 아애 초기화를 해서 초기 설정 복원을 해줘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ipTIME 공유기 리셋 과정을 거치게 되면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증상 중 느리거나 끊김 현상 등이 모두 해결이 될 수 있으며 기타 외에 해결이 안 될 경우 기기 문제로 다시 재구입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리셋 첫 번째 방법

두 가지 방법 중 첫 번째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이 될 경우 해당되는 방법이며 관리자 페이지가 접속이 안되거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두 번째 방법으로 기기에서 리셋합니다.

1)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 192.168.0.1로 접속해 관리자 페이지가 뜨면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고 보안 문자가 나오면 따라서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간혹 192.168.0.1 이 아닌 경우가 있는데 이건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로그인했으면 관리 도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고급 설정]->[시스템 관리]->[설정 백업/복구] 메뉴를 선택하여 오른쪽에 [초기 설정 복원] 메뉴를 선택하여 공유기를 초기화합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리셋 두 번째 방법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이 안되거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또는 인터넷 사용 시 느리거나 끊김 현상이 있을 때 이때 기기에서 리셋을 하면 됩니다.

공유기 제품마다 버튼 위치가 다르지만 앞면이나 뒷면에 RST(Reset)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서 공유기를 초기화를 완료합니다.

여기까지 ipTIME 공유기를 리셋 초기화를 해봤습니다. 초기화 방법은 무척 간단하지만 인터넷이 잘 안되거나 불안할 때 보통 많이 쓰는 방법으로 초기화해도 안되면 기기 문제로 통신사 모뎀도 한 번 이상이 있는지 껐다 켜보면서 점검해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