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중교통 실시간 카카오버스 앱 입니다.

서울버스 앱에서 카카오 버스 앱으로 이름이 바뀌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앱으로 기존 사용자는 업데이트를 하시면은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UI 인터페이스와 기능들이 바뀌었고 처음엔 어색하지만 적응하고 나면 조금 더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버스가 오는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고 심지어 정류장까지 조회하여 도착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버스 앱 으로 실시간으로 버스 정류장 조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앱 만큼 수도권 지역인 경기도와 인천을 포함하여 57개의 도시의 버스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 버스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게 되면 로고가 카카오답게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버스 앱 설치]

2) GPS를 키게 되면 현재 있는 지역에서 주변 정류장을 검색하게 됩니다. 검색된 정류장을 선택하면 지도로 어디에 있는지 주변 정류장도 알려주고 다음 지도를 이용하여 로드 뷰로 주변에 무슨 건물이 있는지 보여줍니다.

3) 정류장을 선택하면 몇 번 버스가 어디에 있는지 얼마 후에 오는지 확인하여 시계를 선택하면 바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면 경로를 알려주고 막히는 구간과 원활한 구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버스

4) 해당 버스의 정보와 어느 지역을 달리는지 지도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나중에도 일일이 확인이 어려울 경우 즐겨찾기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6) 지하철 시간표를 볼 수 있고 실시간으로 어느 행에서 몇 분 후에 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승시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7) 집 앞 정류장을 설정이 가능해 집 앞에 집 앞 정류장 정보를 똑같이 위와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8) 주변 지역에 심야버스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몇 시에 달리는지 배차 간격을 확인할 수 있고 어느 정류장을 도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심야시간이 되면 어느 정류장을 달리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0) 택시를 탈 경우 따로 카카오 택시 앱을 설치하여 호출하면 편리하게 카카오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 주변 GPS로 정류장을 찾는 것도 좋지만 따로 버스와 정류장 번호를 검색하여 위 과정과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어디인지 어디로 오는지 지도 등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된 후 기능이 몇 가지 추가되었고 서비스가 한층 더 좋아진 거 같아서 저도 서울 살지만 여러분들도 이 앱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