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찾기 힘들 때 찾는 방법

집에서 외출할 때 내 스마트휴대전화기가 어디 있는지 찾기 힘들 때어 중요한 약속 시각이 늦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건망증이 좀 심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많이 고민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찾는 간단한 방법을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그전에 중요한 건 여러분이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GPS 위치 추적 서비스가 켜져 있으면 내 휴대전화기가 정말 밖에서 분실되었는지 집에서 분실되었는지 알 수 있으나 GPS 위치 추적 서비스가 꺼져 있으면 찾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 어디에 있는지 찾는 방법

PC를 통해서 기기의 위치를 파악하니 PC 가 없으신 분들은 집 전화나 가족 혹은 타인의 전화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 Google 내 기기 찾기 사이트로 접속하여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면 구글 계정에 등록된 스마트폰 및 태블릿 내 기기 위치를 지도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내 기기 찾기 스마트폰 위치

2) 스마트폰 상단 바에 보면 기기 위치 찾는 중이라 뜨며 기기를 찾았으면 기기 위치 파악했다는 알림이 뜹니다.

3) 구글 내 기기 찾기 사이트에서 소리 재생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이 무음으로 무음이나 진동으로 설정되었더래도 상관없습니다.

스마트폰 벨소리 소리 재생

4)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 내 기기 찾기 벨이 울림 메시지가 뜨면서 벨소리가 5분 정도 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벨소리가 엄청나게 큽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자신의 스마트폰을 분실할 때 간단하게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 분실 시에는 찾기가 매우 힘들며 이 땐 분실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